맹장수술후 방귀가 나와야 이유는?
맹장절제술은 복부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작은 기관인 맹장을 제거하는 수술이다. 이 시술은 세균 감염으로 인한 맹장염인 맹장염을 치료하기 위해 시행된다. 그것은 모든 연령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시행되는 꽤 흔한 수술이다. 그럼 맹장 수술 후 방귀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맹장수술 후 방귀를 뀌는 것은 정상적인 소화과정이 방해를 받아 발생하는 흔한 현상이다. 수술 중 주변 조직의 조작으로 인해 가스가 장으로 방출될 수 있다. 또한 진통제는 체내 가스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. 가스가 장에 축적되면서 방귀를 통해 배출될 수 있다.
맹장수술 후 방귀를 줄이는 방법은?
맹장 수술 후 방귀를 줄이거나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다. 이것들은 양배추와 콩과 같은 가스 생산을 증가시키는 특정 음식을 피하고 하루 종일 적은 양의 식사를 더 자주 먹는 것을 포함한다. 게다가, 수분을 많이 마시고 가벼운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더 나은 소화를 촉진하고 가스 생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맹장 수술 후에 다른 위장 증상이 있습니까?
방귀를 뀌는 것 외에도, 환자들은 맹장 수술 후에 다른 위장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. 이것들은 복통, 팽창, 변비 또는 설사, 메스꺼움과 구토를 포함한다. 이러한 증상은 정상적이고 일반적으로 수술 후 며칠 또는 몇 주 내에 저절로 해결되지만, 이러한 증상 중 하나가 심각해지거나 며칠 이상 지속되면 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그것이 궁금하다! ‘급성 충수염’ 바로알기 Q&A - 힐팁
아랫배가 갑자기 쑤시면서 아프면 이렇게 자가 진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“맹장염인가?” 우리가 흔히 맹장염으로 부르는 질환의 정확한 명칭은 ‘충수염’입니다.충수는 소장이 대장과 만
맹장수술 후 방귀 뀌는 것에 대해 언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할까요?
맹장수술 후 방귀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심해지거나 복통이나 발열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할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하다. 경우에 따라 감염이나 폐색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.